티스토리 뷰

 




증권 인터넷관심도란?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증권 종목 관련 검색 수, 검색 결과를 통한 종목 게시판 방문 등 증권 관련 인터넷 활동량을 분석한 지표입니다. 주식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증권 종목에 대한 인터넷 사용자의 관심 정도를 파악하고 투자 전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입니다. 





증권 인터넷관심도 왜 필요한가요?


온라인 증권 거래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증권 관련 인터넷 활동량과 주가, 거래량의 연관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증권 종목별 인터넷 사용자의 관심을 수치화한 지표로, 종목별 주가, 거래량 변화 예측을 위한 선행지표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증권 인터넷관심도, 어떻게 분석하나요?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종목 관련 검색 수, 검색 결과를 통한 관련 사이트(증권 대표 사이트, 종목 게시판 등) 접속 수 등, 하루 약 3억 건 이상의 줌닷컴(http://zum.com) 이용자의 검색 패턴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합니다. 최근 10분간의 증권 종목 관련 검색 패턴 데이터 지난 한 달 동안의 검색 패턴 데이터와 비교하여 0~5로 표준점수화합니다.




증권 인터넷관심도, 이렇게 활용하세요!


종목 A의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급등하면, 이후 주가가 급등 혹은 급락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24시간 내내 증권 종목에 대한 관심 정도를 파악할 수 있어 개장 전이나 마감 후 종목 분석에도 용이합니다. 또한, 장기 투자 시 1개월~3년 동안의 증권 인터넷관심도와 주가 변화를 비교해 투자 전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증권 인터넷관심도 활용법 자세히 보기 




1. 증권 인터넷관심도 급등 종목을 확인하세요!


퇴근 후에야 증권 종목들을 확인해 보지만 어떤 종목부터 봐야 할지 막막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 종목에 관심을 가질까?' 궁금하다면, 관심 집중 종목을 확인해 보세요. 종목 관련 기사나 종목 게시판을 빠르게 확인하고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기간별 증권 인터넷관심도를 비교해 보세요!


주가, 거래량 변동이 심한 장기 투자 종목. 어떻게 분석하면 좋을지 고민이라면? 기간별 관심도 비교를 통해 과거 주가 변동이 심했던 시기의 관심도 차이와 과거 이슈 확인을 통해 투자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자료와 함께 분석해 보세요!


종목의 중장기 주가 변동 추세 예측을 위해 이동평균선, 볼린저 밴드 등 다양한 자료를 찾아보지만 어딘가 부족함을 느끼나요? 종목별 증권 인터넷관심도 변화 추이를 함께 비교하면서 나만의 비법에 활용하세요.






증권 인터넷관심도, 여기서 확인하세요!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줌닷컴에서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투자 전략

증권 인터넷관심도와 함께 시작하세요!




 

※ 줌인터넷(주)에서 제공하는 금융정보는 투자 참고 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투자 결과에 따른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