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지원... 이상민... 전희철... 양희승...

이 이름을 보시는 순간 어떤 단어가 떠오르셨나요?
그렇습니다. 바로 '농구' 입니다! 

2PM, 빅뱅, 샤이니 등 요즘 아이돌 만큼이나 막강한 인기를 자랑했던, 90년대 대학 농구 스타이름이죠.

어쨌든 대학농구, NBA, 슬램덩크와 함께 90년대 최고의 영광을 누렸던 농구!!
비록 지금은 야구, 축구등에 밀려 잠시 인기가 식었지만, 아직까지 농구에 열광하는 수 많은 팬들이 있다는 사실!!
(저 역시 잠시 야구랑 바람을 피웠지만 겨울 농구시즌이 돌아 오면서 다시 농구에!! 남자의 마음은 갈대 같은거라...훗)


(zum.com의 영광의 시대는 언제가 될까요? - 슬램덩크 작가님 이 정도 이미지 사용은 애교로 봐주세요 헤헤^^;)


네, 왜 이렇게 zum.com 블로그에서 농구 이야기만 늘어 놓냐구요? 
오늘 소개해 드릴 줌앱이 바로 '아프리카 프로농구 앱'이기 때문입니다.

'어? 아프리카 프로농구 앱이 있다고?'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바로 줌앱스토어에 등록된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 따끈한 '신상 앱'이어서 그러실 껍니다!

그렇다면 '아프리카 프로농구' 앱은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요?

zum.com에 나만의 사용법을 보내 주신 hyad02님의 사연을 바탕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구단의 스코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zum.com을 잘 쓰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가 농구 광팬인데 어느날 우연히 보니까 줌앱에 농구 앱이 생겼더라고요? 뭐지.. 하면서 설치해 봤는데 저한테 완전 딱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KGC팬인데 '아프리카 프로농구' 줌앱을 설치하니까 KGC 경기 스코어 말고도, 라이벌 팀 경기 상황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더라구요!! 완전 요긴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중략)

 


네... 그렇습니다!

지난번 증권앱 활용 팁 포스팅에서 동일한 줌앱을 몇개 설치해 놓고 
보고싶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아프리카 프로농구'앱도 이렇게 활용을 하는 분이 계셨습니다!!
(정말 사용자 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굳입니다!) 

이렇게  '아프리카 프로농구'앱을 세개 설치 해 놓으니,
응원하는팀 / 경쟁팀 등 경기 진행 스코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군요!! 
사실 전... 주식은 잘 몰라서 증권앱 팁은 활용을 못했었는데, '아프리카 프로농구'앱은 이렇게 사용해 보아야 겠습니다. 
(모...모...x스...화이팅 쿨럭;;;)
 




그런데? 위 이미지를 보면 모양이 다른데 이건 어떻게 설정 하는 걸까요?
바로 줌앱 우측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난 다른팀 경기 필요없어! 우리팀 경기 상황만 알고 싶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한 일정씩 보기를 선택하시면 하나의 경기에 대한 결과만 구단 앰블럼과 함께
예쁘게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반대로 '난 전 구단 경기를 다 알고 싶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리스트로 보기를 선택하시면 경기 목록을 일목요연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한 일정씩 보기에서 좌우측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른 팀 경기 상황이 나오는건 센스죠!!^^


난 스코어 확인만으로 부족해! 경기를 눈으로 보고 싶어!

 

네, 신나는 스포츠 경기를 단순히 스코어만으로 확인한다면 정말 답답하죠!!
그래서 zum.com은 인터넷으로 프로농구를 공식적으로 중계하는
아프리카 TV와 연계를 하여 줌앱에 담았습니다!




'아프리카 프로농구' 앱 하단 또는 우측을 보시면 '보기'라는 조그마한 아이콘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바로 아프리카TV에서 제공하는 프로농구 중계를 볼 수 있는 열쇠이지요!

물론 아프리카TV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셔서 시청하실 수도 있지만,
줌앱을 통해서 들어가신다면 원하는 경기를 검색할 필요없이 클릭 한번으로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빠르고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제가 포스팅 작성을 위해서 '보기'버튼을 클릭해보니 위와 같이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1월 23일자 KGC와 KT의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이 나오네요!!

아프리카TV에서는 경기 시간이 지났거나 당일 경기가 없다면, 이렇게 전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생중계를 놓치신 분들도 '아프리카 프로농구'앱을 통해 결과를 확인하고,
경기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보기'버튼을 클릭해서 하이라이트 장면을 놓치지 않고 보실수 있겠죠?

참! '아프리카 프로농구' 앱과 같이 야구,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경기 관련 앱이 곧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나는 이렇게 zum을 사용하니까 훨씬 편하다"

좋은 팁이라고 생각하시거나 자랑하고 싶은 사례가 있으시다면 http://help.zum.com/feedback <-여기로 보내주세요. 
좋은 아이디어의 경우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고, 소정의 기념품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리카 프로농구'앱 활용법을 제보해 주신 hyad02님께 감사드리며, 위 URL로 기념품 받으실 주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zum.com은 회원가입시 최소한의 정보만 받기 때문에 주소를 알수가 없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