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줌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줌을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
줌이 야심차게 준비한 모두가 만들고 함께 쓰는 시작페이지, 줌페이지가 출시되었습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동료끼리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줌페이지를 소개합니다.


줌페이지란?



줌페이지는 많은 분들이 사용해 주고 계신 마이줌의 확장판 격인 서비스 입니다. 여러분은 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앱들과 자주 가는 사이트를 한 페이지에 넣어 줌페이지를 만들고, 이렇게 만들어진 줌페이지는 나 혼자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쓸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들고 모두가 함께 쓰는 시작페이지, 줌페이지는 나 그리고 함께 쓰는 사용자 모두 인터넷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줌 위젯과 위젯 스토어



나만의 시작페이지를 꾸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지 막막하시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줌에서는 다양한 줌 위젯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케줄러, 달력, 메모, 앨범, 사전 등등 줌 위젯은 앞으로도 계속 추가됩니다!!



다양한 줌 위젯을 이용해서 나만의 줌페이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줌 위젯은 언제든지 지우고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음껏 개성 강한 줌페이지를 만들어 보세요.







줌페이지 활용법



자, 줌페이지에 대한 설명이 어느 정도 끝났으니 어떻게 써야 줌페이지를 잘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줌페이지는 내가 만들어서 혼자 사용해도 편리하고 충분히 좋은 서비스이지만,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쓰면 더욱 더 좋은 서비스 입니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회사 동료들줌페이지를 만들어 함께 쓰면 더욱 좋습니다. 아래 4개의 상황을 보면서 줌페이지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ase 1. 반 친구들과     
서울 시내 한 여고를 다니고 있는 이 모양(19살, 수험준비생)은 부반장으로서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같은 반 친구들에게 입시 정보와 모의고사 일정들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요즘 10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깨톡'을 이용할까 했지만 입시 정보처럼 내용이 많은 건 모바일로 전달할 수가 없어 줌페이지를 이용해 보기로 합니다. 모의고사 일정, 인강을 들으면서 바로 찾아볼 수 있는 사전 앱, 입시 정보들이 있는 사이트 등을 넣은 줌페이지는 함께 수능을 준비하는 반친구과 함께 쓰기에 딱 좋은 시작페이지가 되었습니다.


case 2. 회사에서     
한 IT 기업에서 일하는 유 모 대리(32살, 월급도두.. 아니 그냥 직장인)는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는 프로젝트 일정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케줄러 앱, 최근 새롭게 만들어진 회사 메일 계정, 회의 및 미팅 일정을 넣어둔 캘린더 그리고 사내 공지사항을 모두 한 페이지에 담은 줌페이지를 만들어서 팀원들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가는 페이지와 일정 체크 등은 즐겨찾기 하나로만 관리하기 어려웠지만 줌페이지는 한번에 이 모든 걸 보여줄 수 있습니다.


case 3. 동아리에서     
기타 동아리에서 깐깐한 최총무로 불리는 최 모군(29살, 직장인 겸 총무)는 점점 늘어나는 회원들의 관리하기 위해 줌페이지를 만들어 공유했습니다. 누구나 볼 수 있는 회원 인명부로 동아리 회원이면 누구나 서로서로 연락을 할 수 있는 비상연락처를 만들고 다가오는 1주년 MT에 대한 설문조사도 줌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 입니다. 11월에 잡혀있는 공연을 위한 이번 주 연습곡과 기타 강의를 올려 오프라인 모임이 없는 날에도 집에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ase 4. 가족들과     
가족 어린이들 중 첫째인 김 모양(18살, 학생)은 바쁜 요즘 서로에서 소홀해진 가족들이 계속 인식할 수 있는 곳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가족 모두 사용하는 인터넷 시작페이지에 가족들의 생일들을 올리고 함께 추억할 수 있는 가족 사진들을 올려 줌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비록 몸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매일 접속하는 인터넷 시작페이지를 통해 가족들의 안부를 물을 수 있어 조금은 부족한 마음이 채워지는 느낌 입니다.  



보셨죠? 이보다 많은 상황에서 어떤 사람들과 함께 시작페이지를 쓰고 싶냐에 따라 여러분의 줌페이지는 정말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할 것 입니다. 여러분이 만들고 함께 쓰는 시작페이지, 줌페이지 지금 당장 만들어 보는 건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