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프로그램의 트렌드를 한눈에
TV 인터넷관심도 8월 월간 리포트





TV 인터넷관심도란 줌닷컴(http://zum.com)과 관계 서비스를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들의 인터넷 활동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방영 중인 TV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한 자료입니다. 시청률에서 보여줄 수 없는 네티즌들의 관심과 반응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V 인터넷관심도 자세히 보기 ▶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는 한달 간 집계한 인터넷관심도 수치를 통해, TV 프로그램의 종합 관심도 순위, 채널별 관심도 순위, 방송 카테고리별 관심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위 프로그램의 주간 관심도 수치 변화와 월간 TV 프로그램 인기 검색어를 통해 TV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2014년08월.pdf



[목차]

- TV 인터넷관심도 소개

- 8월 월간 TV 인터넷관심

    - 8월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요약

    - 8월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순위

    - 8월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그래프

- 8월 TOP 10 프로그램 트렌드

- 8월 TOP 20 방송사 (채널)

- 8월 분야별 인터넷관심도

    - 8월 주요 분야별 TOP 10

        - 연예/오락

        - 국내 드라마

        - 문화/생활

        - 뉴스

- 8월 인기검색어 TOP 20





어떤 프로그램이 8월 한달 동안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을까요?

네티즌이 가장 많이 검색한 인기검색어는 무엇일까요?


궁금하신가요?

그럼 TV 인터넷관심도 8월 월간 리포트 맛보기를 시작합니다. 






 8월 TV 인터넷관심도 순위


8월 한달 간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TV 프로그램은 바로 '개그콘서트(KBS2)'입니다! 7월에 이어 8월도 1위를 차지한 개그콘서트는 억수르, 예뻐예뻐 등 각 코너들이 네티즌들에게 지속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드라마의 강세로 '왔다! 장보리(MBC)''괜찮아, 사랑이야(SBS)', '운명처럼 널 사랑해(SBS)'이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개성 강한 래퍼들이 출연한 '쇼미더머니 시즌3(Mnet)'는 6위로 여전히 높은 관심도를 차지했습니다. 8월 TV 인터네관심도는 7월과 달리 드라마들이 높은 관심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8월 인터넷관심도 그래프 





 8월 주요 분야별 TOP 10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는 분야별로 인기 있는 프로그램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드라마' 분야의 TOP 10 프로그램을 보도록 할까요? , 정신병에 대한 편견을 많이 없앴다는 평을 받는 '괜찮아, 사랑이야(SBS)'가 2위, 지난 달 국내 드라마 관심도 1위였던 '운명처럼 널 사랑해(SBS)'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퓨전 사극의 인기는 여전하다는 걸 증명하고 있는 '야경꾼일지'가 4위를 차지하고, 명실공히 로맨틱 여왕이 된 정유미의 '연애의 발견'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렇다면 8월 드라마 관심도 1위는? 바로 '왔다! 장보리(MBC)'!! 장보리의 상승세는 막을 수가 없네요!!



[그림] 8월 국내드라마 인터넷관심도 TOP 10




국내 드라마 외에 연예/오락, 문화/생활, 뉴스 분야별 인터넷관심도 순위는 첨부한 <TV인터넷관심도_8월 월간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V 인터넷관심도와 함께 방송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하세요!




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2014년08월.pdf





TV 인터넷관심도는 줌(zum.com) 및 관계 서비스를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들의 인터넷 활동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방영 중인 TV 프로그램 (5.26 기준 142개 채널, 864개 방송)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된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분석에 사용되는 활동 정보는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검색 키워드’ 및 ‘검색수’, ’방송사 홈페이지 방문 UV(공식홈/다시보기/미리보기 포함)’ 등 하루 약 3억건 이상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용합니다.






© 2014. ZUM internet,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