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대학입시 트렌드를 한눈에!
학과 인터넷관심도


'내가 가고싶은 학과, 올해 관심도는 얼마?'

궁금하다면 학과 인터넷관심도를 확인하세요!

다시 돌아온 대학입시 트렌드, 학과 인터넷관심도!


지난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학과별 인기도와 트렌드를 분석했던 '2014 대학입시 트렌드'가 올해 <학과 인터넷관심도>로 돌아왔습니다! 대학 입시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학과 인터넷관심도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과 인터넷관심도란?


학과 인터넷관심도는 국내 대학 학과에 대한 인터넷 사용자의 관심 정도를 나타내는 분석 지표입니다. 월간 약 600만 명 이상의 줌닷컴(http://zum.com) 이용자의 대학입시 관련 검색 빈도 점유율을 분석해,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최소 5개 이상의 대학에 개설된 380여 개의 학과의 인터넷관심도를 제공합니다.



올해 관심이 급등하거나 혹은 관심이 떨어질 것으로 보이는 학과, 그리고 꾸준히 인기가 높은 학과 등을 학과 인터넷관심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학과를 검색하면 학과별 관심도 변화 추이를 관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사 학과의 관심도와 비교할 수 있어 입시 전략에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습니다. 2015년 대학 입시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학과 인터넷관심도로 입시 전략를 세워보세요!


학과 인터넷관심도 검색 예 '작곡과'

[그림] 학과 인터넷관심도 검색 예 '작곡과'












2014년 관심 집중 학과 검색 바로가기

간호학과

경영학과

컴퓨터공학과

사회복지학과

일본어과




 

※ 줌인터넷(주)에서 제공하는 분석 정보는 참고 사항이며, 실제 경쟁률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