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보다 재미있는 TV 트렌드!
2015년 2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내가 보는 TV 프로그램, 주변에선 다 재밌다던데 시청률은 왜 낮을까?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다른 사람들도 관심 있을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 온라인 TV 트렌드로 확인하세요!








 2015년 2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는?

1. 한눈에 보는 온라인 TV 트렌드

2. TV 트렌드 종합 분석 : 프로그램, 카테고리, 방송사

3. 카테고리 트렌드 상세 분석 : 국내드라마, 연예/오락, 시사교양

4. 방송사 트렌드 상세 분석 : MBC, SBS, KBS2, JTBC, tvN

5. TV 인기 키워드



▼ 2015년 2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다운받기 ▼

201502_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FN.pdf



2015년 2월 온라인 TV 트렌드를 훑어보세요!





 HOT 블랙 코미디의 등장




2015년 2월 23일, SBS 새 월화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는 올해 새로 방영한 드라마 중 네티즌에게 가장 강렬한 첫 인상을 남기며 2월 월간 관심도 종합 2위를 기록했습니다. 속물 정신을 풍자하는 블랙 코미디로 독특한 느낌을 풍기는 이 드라마는 첫 회부터 고등학생을 연기하는 배우 이준과 고아성의 러브신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후 출산 장면 등이 네티즌 관심을 받으며 방영 1주 만에 13,000 포인트 이상이란 역대급 관심도로 2월 마지막 주간 관심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속물 시부모님에 맞서는 철부지 고딩 부부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요?


한편 MBC 수목 드라마 <킬미, 힐미>는 2015년 1월에 이어 2월에도 월간 관심도 종합 1위를 차지해 그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안타깝게도 동 시간대 경쟁 드라마 SBS <하이드 지킬, 나> 는 월간 관심도 종합 16위에 그쳤습니다.


☞ '풍문으로 들었소' 관련 기사 보기

☞ '킬미, 힐미' 관련 기사 보기





 예능은 지금 노래 자랑 열풍




2015년 2월 연예/오락 분야 월간 관심도 순위에서 프로에서 아마추어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노래 경쟁 프로그램들이 상위권(3~5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중 여성 힙합 뮤지션들의 실력 경쟁 예능인 Mnet의 <언프리티 랩스타>가 연예/오락 분야 종합 3위로 노래자랑(?) 예능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MBC <나는 가수다 3>,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가 각각 연예/오락 분야 종합 4위, 5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tvN의 금요 예능 <삼시세끼-어촌편>은 2015년 2월 쟁쟁한 지상파 예능을 제치고 당당히 연예/오락 분야 월간 관심도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는 산체에 이어, 새하얀 아기 고양이 벌이가 등장하면서 더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언프리티 랩스타' 관련 기사 보기

☞ '나는가수다3' 관련 기사 보기

☞ 'K팝스타 시즌4' 관련 기사 보기




 연휴에는 역시 특집 프로!




2015년 2월 3주 설 연휴에는 지상파 특집 프로그램에 네티즌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지상파 3사 MBC, SBS, KBS2의 월간 관심도 카테고리 점유율에서도 특집 프로그램 분야의 점유율이 증가했습니다. 설 연휴 방영된 특집 프로그램 중 온라인에서 가장 화제가 된 3개 프로그램은 MBC의 <마이 리틀 텔레비전>, SBS의 <아빠를 부탁해>, MBC의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특집 프로그램은 방영 후 인기를 얻으면서 정규 방송으로 편성되어 앞으로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 '마이 리틀 텔레비전' 관련 기사 보기

☞ '아빠를 부탁해' 관련 기사 보기

☞ ' 복면가왕' 관련 기사 보기



***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201502_TV 인터넷관심도 월간리포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요일별 인기 드라마와 방송 분야, 채널 순위 등 재미있는 TV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 2015년 2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다운받기 ▼

201502_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FN.pdf







TV 인터넷관심도는 TV 프로그램 관련 검색 키워드 및 검색수, 검색결과를 통한 방송사(공식 홈페이지, 다시보기, 미리보기 등) 접속 수 등 일일 약 3억 건 / 주간 약 20억 건 이상의 줌닷컴(http://zum.com)을 통한 이용자의 검색 패턴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방영중인 TV 프로그램 (2014년 5월 26일 기준 142개 채널, 864개 방송)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된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사진제공 : 톱스타뉴스

© 2014. ZUM internet,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