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보다 재미있는 TV 트렌드!
2015년 7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내가 보는 TV 프로그램, 주변에선 다 재미있다던데 시청률은 왜 낮을까?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다른 사람들도 관심 있을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 온라인 TV 트렌드로 확인하세요!








 2015년 7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는?

1. 한눈에 보는 온라인 TV 트렌드

2. TV 트렌드 종합 분석 : 프로그램, 카테고리, 방송사

3. 카테고리 트렌드 상세 분석 : 국내드라마, 연예/오락, 시사교양, 뉴스

4. 방송사 트렌드 상세 분석 : MBC, SBS, KBS2, tvN, JTBC

5. TV 인기 키워드



▼ 2015년 7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다운 받기 ▼

201507_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FN.pdf




2015년 7월 온라인 TV 트렌드를 훑어보세요!





 '판타지 귀신 드라마'의 매력에 쏘옥?





유난히 더운 올해 여름, 7월 최고 인기 드라마 2개의 공통점은 바로바로 판타지+귀신+로맨스!

tvN의 새 금토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이 쟁쟁한 지상파 드라마들을 제치고 2015년 7월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MBC 새 수목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가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종합 2위를 기록했습니다.

<오 나의 귀신님>은 환생을 꿈꾸는 처녀 귀신이 등장하는 판타지 로맨스로, 주인공인 배우 조정석과 박보영의 환상 케미로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조정석의 실제 연인 거미도 질투할 것 같이 잘 어울리는 한 쌍의 커플을 완벽히 연기하고 있어 네티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밤을 걷는 선비>는 조선시대의 뱀파이어(?)의 달콤 살벌한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배우 이준기가 치명적 관능미를 발산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에는 둘 중 어떤 드라마가 더 많은 관심을 받을지 궁금하네요!


☞ '오 나의 귀신님' 관련 기사 보기

☞ '밤을 걷는 선비' 관련 기사 보기





 "친구들 많이 컸구나..." 추억의 종이접기 선생님




그때 그 시절, 추억의 종이접기 선생님을 기억하시나요?

2015년 7월 연예/오락 분야 TV 인터넷 관심도 1위는 MBC의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 차지했습니다. 섭외 소식만으로도 관심을 받았던 문화예술인 김영만! 그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1위를 독점해오던 백종원을 꺾고 1위를 차지했는데요. 방송 내내 따뜻한 말들로 마음을 뭉클하게 하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특히 2030세대는 어린 시절 함께한 종이 접기 아저씨를 다시 보며 추억에 잠겼는데요. 이전과 달리 어른이 된 누리꾼들의 다소 냉소적인 반응에도, '이제 다 컸구나, 어른이네'라는 말로 보는 이를 울컥하게 했습니다. ㅠㅅㅠ

한편, 연예/오락 분야 2위는 tvN의 <집밥 백선생>이 차지하며 쿡방의 인기를 증명했습니다<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는 하차했지만 여전히 백종원의 위력은 대단하네요! 


☞ '마이 리틀 텔레비전' 관련 기사 보기

☞ '집밥 백선생' 관련 기사 보기



***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201507_TV 인터넷관심도 월간리포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요일별 인기 드라마와 방송 분야, 채널 순위 등 재미있는 TV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 2015년 7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다운 받기 ▼

201507_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FN.pdf






TV 인터넷관심도는 TV 프로그램 관련 검색 키워드 및 검색수, 검색결과를 통한 방송사(공식 홈페이지, 다시보기, 미리보기 등) 접속 수 등 일일 약 3억 건 / 주간 약 20억 건 이상의 줌닷컴(http://zum.com)을 통한 이용자의 검색 패턴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방영중인 TV 프로그램 (2014년 5월 26일 기준 142개 채널, 864개 방송)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된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사진제공 : 톱스타뉴스

© 2014. ZUM internet,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