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스윙 브라우저, 그것이 알고 싶다~일 탄! (궁금증 해소 코너!)>>>








안녕하세요~ 줌인터넷 담당자 인사드립니다. 

 

 

그간 무사 평안하게 잘 지내셨죠?


이곳의 현장 분위기를 전달해 드리자면 스윙브라우저 베타 버전이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스윙 브라우저가 많은 분의 주목을 받으면서 스윙 브라우저 기획자를 비롯한 관계되어 있는 많은 분이 

눈코 뜰 새 없이 많은 제보와 피드백으로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답니다. (이제는 담당자분들이 깔끔하게 꾸미고 다니시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제발.......)



이것이 모두..... 스윙 브라우저를 사랑해 주시고 관심 주시는 여러분 덕이 아니겠어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

이 포스팅을 빌려 모두 감사드린다는 쑥스러운 고백... 드려봅니다.  (__) 꾸벅..



오늘은 다양한 제보 중에 공통으로 많이 문의 되는 사항들로만 모아 모아! 구성하여 여러분의 궁금증들을 해결해드리고자합니다.



물론 모두 해소가 되진 않겠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공통으로 많이 궁금해하실 만한 사항들로 구성해 보았어요. (방긋방긋)


다 같이 마음을 열고, 읽어보도록 할까요? (마음~을 열어~ 하늘을 보자~ 넓고 넓은 푸른 하늘~~♪)







1. 스윙 브라우저가 ActiveX 퇴출, 웹 표준을 저해하는 것 아닌가?



많은 사람이 ActiveX의 불편함을 느끼고 있고, 국내의 많은 인터넷 업계에서도 ActiveX 퇴출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과도기적 시점으로 아직은 국내인터넷 환경에서 Acitve X의 사용이 불가피합니다. 

아시다시피 관공서나 은행 사이트 등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사이트에서는 ActiveX 사용이 필수이기 때문이죠.. 

(어쩔 수 없이 AcitveX를 써야 하는 안타까운 현실 깊이 동감합니다.)


스윙 브라우저는 이런 과도기적 시점, 그리고 현실의 문제 사이에서 갈등하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서

더 빠르고 편리하게 웹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면서 선보이게 된 제품입니다. 


즉, 스윙 브라우저는 AcitveX가 없어지는 과도기적 시점에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이고

웹 표준 사이트 지원은 스윙 브라우저에서 역시 대 환영하는 바입니다. 


스윙브라우저 역시 웹 표준 사이트에 맞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입니다.

그리고 물론!! 

변화하는 브라우저 생태계에 발맞추어 더 편리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항상 변화되는 모습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스윙 브라우저가 ActiveX퇴출과 웹 표준을 저해한다는 오해는 잠시 거두어 주세용 :-)


 



2. 스윙 브라우저가 크롬을 따라 한 것 아니냐고요?



스윙 브라우저는 오픈소스인 크로미움을 사용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구글 크롬' 역시 크로미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크로미움이 오픈소스인 것이에요~

 

오픈소스는 이해를 돕자면.. 일종의 '설계지도' 같은 거랍니다.

건축을 예로 들자면 설계지도를 같은것을 사용했다고 해서 모두 다 같은 건물은 아니듯이

크로미움이라는 같은 오픈소스를 사용해도 각자의 서비스나 제품의 철학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제품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에요 ^-^

 

 

그리하여 스윙 브라우저는 크롬에서 줄 수 없는 다른 효용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다른 효용들에 대해서는 ... 너무 많이 이야기해서 지난번 포스팅으로 대신하도록 하겠어요)

 

     > 더 빠른 웹서핑을 위해 태어났다! 스윙 브라우저를 소개합니다! (PC용) 2013/01/23 다른 효용 읽어보기

 

지금은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많은 분이 느끼는 대로 크롬의 느낌(스멜..)이 비스름하게 날 수는 있지만, 

점차 스윙 브라우저만의 모습으로 변모해 나갈 예정이니, 애정을 가지고 계속 지켜봐 주세요 ~~ 


응원해주실수록 스윙 브라우저만의 더 편리한 기능으로 으쌰 으쌰 찾아뵐게요 !! 

 


 

3. 스윙 브라우저가 IE Tab보다 뭐가 더 좋은 거에요?



IE Tab기능,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스윙 브라우저가 일반모드와 스피드모드 두 가지로 변경되는 기능을 보면서 많은 분이 

"이건 IE Tab 기능이 아니오?! 뭐가 다른 것이오?"라고 해 주신 부분에 대해서 살짝쿵... 스윙 브라우저 PR을 해보려고 해요~~ ^- ^ 


기존에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서 IE Tab 부가기능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과 비교하자면

 

 

첫째!

IE Tab의 경우 사이트 이용 시 사용중인 브라우저에 덧붙여진 느낌으로 살짝 이질적인 느낌이 듭니다.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잘 동작하지 않는 사이트가 꽤 됩니다...(대표적인 예로 옥션..)

스윙 브라우저에서는 스피드모드와 일반모드 전환 시 사용자가 느끼지 못할 정도로 자연스럽게 ActiveX의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렇게 자연스럽게 동작하도록 하는 것은 사이트 별 특성에 맞게 고려되어야 하며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랍니다..!

 

 

어떤 기술력이 필요하냐구요??

 

기술적으로 설명드리면, 스윙 브라우저는 크로미움에서 사용하는 웹킷 엔진과 IE에서 사용하는 트라이던트라는 엔진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하는데요,

크로미움에서 사용하는 웹킷엔진은 비동기 방식으로 동작하는 형태이고, IE가 사용하는 트라이던트는 동기적 방식이라 태생적으로 동작하는 방식이 틀린 녀석들입니다.

 

비동기 동작이라는 것은 예를 들면 일을 시키고 본인은 다른 일을 하다가 응답을 받으면 다시 그 일로 돌아오는 방식이에요.

동기적 방식은 일을 시키고 일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가 끝난 후에 다른 일을 하는 방식으로 다릅니다.

 

이렇게 두가지 엔진을 하나의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면서도, 마우스 액션이나 캡쳐 같은 스윙에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이 엔진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작동하도록 조율하는 작업이 참으로 어려운 일이라고 합니다 ;ㅁ;

 

(그냥 크롬에 IE 붙인거 아냐? 라고 말씀하시면 좀..섭섭해요 ㅜㅜㅜ )

 

 

둘째!

외국에서 제작된 IE Tab기능보다 아무래도 국내 인터넷 사이트를 더 잘 알고 있는 스윙 브라우저

사이트별로 웹브라우징이 최적화될 수 있도록 하나씩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답니다. 



물론 아직.. 스윙 브라우저가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세상 모든 사이트'를 '완전 모두 다' 지원할 수는 없어요 ㅜ

이 점은 많은 분이 도움을 주고 계시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잘 동작하지 않는 사이트들을 제보해주시는 이용자분들의 의견도 모으고!

내부에서도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원활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사이트들을 열심히!! 분석하고 있습니다!


베타버전에서 제보하기 버튼을 통해서 사용자 제보를 받고 있는 것 역시 국내 사이트 호환성에 맞게 스윙 브라우저를 개선하려는 의지이니, 많이 제보해주세요~~

 

 

 

 


 




많은 분이 스윙 브라우저에 대해 공통으로 의문을 가지시는 부분을 적어 봤는데요, 조금이나마 간질간질 한 곳이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앞으로도 쭉! 긍정적으로 화이팅 해주시는 감사한 말씀, 그리고 따끔한 말씀도 귀담아 듣는 스윙 브라우저가 되겠습니다. :-) 

그리고 아직은 베타버전이니 함께 화이팅 하는 마음으로 지켜봐 주세요~~ 꼭이요~~! 


더욱더 노력하는 스윙 브라우저가 되겠습니다! 

여러분 스릉해요.... 


 

 


 



 

 

* 추후에 포스팅 될 녀석들을 살짝 안내해 드립니다.


2. 스윙 브라우저, 그것이 알고 싶다 이 탄! (To do 일정 - 포스팅 예정입니다.)

3. 스윙 브라우저, 그것이 알고 싶다 삼 탄! (버그 안내 - 포스팅 예정입니다.)




 

 

댓글